티스토리 뷰

박학다식

방탄소년단 - 진 군대갑니다

kh2 가 알려주는 세상이야기 2022. 10. 20. 11:05
반응형

방탄 소년단 -진 군대 갑니다

 

방탄소년단 진 -jtvc 뉴스-

 

세계적인 K팝스타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로 데뷔해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며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핫 100’ 1위 곡과 ‘빌보드 200’ 1위 앨범을 각각 6개씩 배출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의 모회사 하이브 측은 17일 공시를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은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준비에 착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는 "당사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동안 병역 이행 계획을 구체화해 왔다. 결정한 사항을 알려드리는 시점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했으며, 2030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부산 콘서트가 마무리된 지금이 이를 알려 드리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틀 전인 지난 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옛 투 컴 인 부산’(Yet To Come in BUSAN)에서도  마지막 콘서트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김석진)은 2022년 10월 말, 입영 연기 취소를 신청하고, 이후 병무청의 입영 관련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며, 다른 멤버들도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맏형인 진은 1992년생으로, 계류 중인 병역법이 개정되지 않는다면 올해 말까지만 입영을 연기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행 병역법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예술·체육 분야 특기를 가진 사람으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추천한 사람을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과 같은 대중문화 예술인에 대해선 이 같은 자격 기준이 없으며,  대중문화계를 중심으로, 국위선양을 한 K팝 아이돌 등 연예인 등에도 병역특례를 부여할 수 있는 법적 기준이 마련돼야 한다는 주장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소속사는  "당사와 멤버들은 대략 2025년에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의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 현시점에 정확한 시기를 특정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방탄소년단은 각 멤버의 병역 이행 계획에 맞추어 당분간 개별 활동에 집중하게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방탄소년단 행보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방탄소년단 9년 역사를 망라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를 내고서 그룹 활동보다는 솔로 위주로 음악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런  과정들은 ‘병역의 의무’를 전제로 한 메시지였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진은 지난 15일 부산 콘서트에서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갔다는 것은 우리가 그만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증거”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날 “우리가 일단 잡혀 있는 콘서트는 이게 마지막”이라며 “‘앞으로 또 언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이 감정을 많이 담아둬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진은 멤버 제이홉에 이어 팀에서 두 번째로 싱글을 통한 정식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어 입대 시점은 이 신곡 발표 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탄소년단 파이팅!!!

 

반응형

'박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범죄자 알람e  (0) 2022.10.20
은마 아파트 재건축  (0) 2022.10.20
슈룹 -슈룹 뜻, 슈룹 인물 관계도  (0) 2022.10.18
푸르밀 -푸르밀 사업 정리.전직원 해고 통보  (1) 2022.10.18
글리치 -등장인물  (0) 2022.10.18
댓글